개발용어
abstract class 추상 클래스
alistract domain 추상 영역
abstraction 추상화, 추상
acceptance test 인수 테스트
action 행동
activation 활성 상자
active object 활동적인 객체
actor 액터
adapter 어댑터
adornment 장식물
aggregation 집합 alternate course 대 체 흐름
analysis 분석 anonymous class 익 명 클래스
anonymous inner class 익 명 내부 클래스
architecture 아키텍처
argument 인자
association 연관
asynchronous 비동기
base class 기반 클래스
base type 기반 타입
behavior 행위
binary 바이너리,이진
buikl 빌드
business rule 비즈니스 규칙
business value 비즈니스 가치
check in 체크 인
사lockout 체크아웃
class 클래스
class diagram 클래스 다이 어그램
client 사용자, 클라이언트
collaboration diagram 협 력 다이어그램
command line 명 령줄
component 컴포넌트
component diagram 컴포넌트 다이 어그램
composition 합성 concrete class 컨크리트 클래스
console 명령창
construction phase 구축 단계
constructor 생성자
container 컨테이너
contract 계약
control flow 제어 흐름
controller 컨트롤러
cost effective 비용 대비 효율
coupling 결합
customer 고객
cyclomatic complexity 회귀성복잡도
data structure 데 이터 구조
deep copy 딥 카피
dependency 의존관계
dependency cyie 의존 관계 순환 dependent 의존
derived class 유도 클래스, 유도된 클래스
design pattern 디자인 패턴 distributed system 분산 시스템
documentation 문서화
dynamic 동적
elaboration phase 정 련 단계
element 요소
embedded real-time system 내장형 실시간 시스템
event 이벤트
exception 예외
expression 표현식
factory 팩터리
fat class 비대한클래스
final pseudo-state 최종 의사느상태
finite state machine 유한 상태 기 계
framework 프레임워크
FSM 유한 상태 기계
fully qualified name 완전한 형태의 이름
function 함수
garbage collector 가비 지 컬 렉터
generalization 일반화
guard 가드, 경계
guard condition 경계 조건
guard expression 경 계 표현식
heuristic 휴리스틱
hierarchy 계층구조
highlewl 고수준 언어
host 호스트
import 임포트
inception phase 도입 단계
inheritance 상속
initial pseudo-state 최초 의사、상태
instance 인스턴스
instance variable 인스턴스 변수
interface 인터페이스
interface lollipop 인터페이스 막대 사탕
iteration 반복
iteration cycle 반복 주기
iterator 이터레이터
label 이름표
language lawyer 프.루그래밍 언어 법률가
lifeline 생명선
local 로컬
local variable 지 역 변수
logging 로깅
logic 논리
logical domain 논리적 영 역
management phase 관리 단계
member function 멤버 함수
member variable 멤버 변수
merge 합침
message 메시지
metaphor 메타포
method 메서드
module 모듈
multiple thread 다중 스레드
multiplicity 다수성
multithread 멀티스레드
namespace 이름공간
nested structure 중첩 구조
network node 네트워크 노드
object 객체
object diagram 객체 다이어그램
object model 객 체 모델
override 재정의
package 패키지
package diagram 패키지 다이어그램
packet 패킷
parameter 파라미터
persistence 영속성
physical domain 물리적 영역
polling 폴링
polymorphism 다형성
port 포-트 postcondition 후행조건
practice 실천 방법
precondition 선행조건
primary course 기 본 흐름
principle 원칙
private 프라이비트
problem domain 문제 영 역
process 공정,프로세스
project stakeholder 프로젝트 이해관계자
property 프로퍼티
prcxected 프로텍티드
protocol 프로토콜
pseudocode 의사코드
public 퍼블릭
qualifier 한정사
queue 큐
race condition 경쟁 조건
recurrence expression 반복 표현문
refactoring 리팩터링
reference 참조, 레퍼런스
reflexive transition 재귀 전이
relation 관계
release 릴리스
remote 원격
requirement 요구사항
return 반환, 리턴
return value 반환값
reuse 재사용
runtime 실행 시간
runtime system 런타임 시스템
schema 스키마
semantic 의미론
sequence diagram 시퀀스 다이어그램
serialize 직렬화
server 서버
session 세션
socket 소켓
socket connection 소켓 연결
solution 해결 방안
source control system 소스 컨트롤 시스템
standard error 표준 에 러
standard event 표준 이 벤트
standard output 표준 출력
state 상태
state diagram 상태 다이어그램
state transition diagram 상태 전이 다이어그램
state transition table 상태 전이 테 이블
static 정적
static method 정적 메서드
stderr 표준 에러
stdout 표준출력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stream 스트림
subtype 서브타입
superstate 상위 상태
synchronization 동기화
synchronous 동기
syntax 문법
system boundary diagram 시스템 경계 다이어그램
task 태스크,작업
test environment 테스트 환경
third party 써드 파티 thread 스레드
topic area 주제 영 역
trade-off 트레이드오프
transaction 트랜잭션
transition 전이
transition phase 전이 단계
transitive 추이적
type 타입
UML diagram UML 다이어그램
Unified Process 통합 공정
unit test 단위 테스트
use case 유스케이스
use case diagram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user story 사용자 스토리
vapor class 허깨비 클래스
weak reference 약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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